에이탑 건축사사무소
건축은 일상을 공간으로 사유하는 미학입니다.
때론 음악처럼 빛과 공간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화음의 조화이고, 소설처럼 시간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일상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설계는 더욱 섬세하고, 예민하고, 민감해야 합니다. 모든 감각으로 움직임, 소리, 냄새, 맛, 질감까지 관찰하고 사색하여 공간을 사유해야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공간은 사람을 통해 일상 속의 미학으로 자리 잡게 되고, 그러한 공간의 즐거움을 모두와 나누는 것이 ATOP의 건축철학입니다.
때론 음악처럼 빛과 공간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화음의 조화이고, 소설처럼 시간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일상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설계는 더욱 섬세하고, 예민하고, 민감해야 합니다. 모든 감각으로 움직임, 소리, 냄새, 맛, 질감까지 관찰하고 사색하여 공간을 사유해야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공간은 사람을 통해 일상 속의 미학으로 자리 잡게 되고, 그러한 공간의 즐거움을 모두와 나누는 것이 ATOP의 건축철학입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김정한
- 설립
- 2012년
- 주소
- 서울 성북구 성북로5길 9-4 (성북동1가, 정주빌딩) 3층
- 연락처
- 02-902-3872
- 이메일
- atoparch@atoparch.co.kr
관련기사 >>
# 범용성과 특이성
건물전체를 하나의 입점업체가 사용하게 된다. 고민이 된다. 입점 계약기간은 많이 길게 설정되어 있지만 그 이후에는. 해당 업체가 입점하지 않게 된다면. 어떻게 보면 쓸데없는 고민일 수도 있겠다. 특정 업체를 많이 고려하고 설계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건물 자체가 그 업체를 드러내야한다고 한다. 흰색/검은색/연회색/붉은색. 색의 범위는 정해져 있다. 대지의 형상과 층별 구성의 의도에 맞게 형태를 구상하고 군데군데 슬며시 해당 업체를 연상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둔다. 근생시설을 설계할때 늘 떠나지 않는 생각이지만 전체임대/개별임대를 떠나서 건물 자체가 인지적인 부분에서 어느정도 역할을 해야한다는 생각. 그래 거기에서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