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마건축사사무소 / 권오열 대표.건축사
진주 국립 경상대학교를 졸업하고 가와종합건축(최삼영)과 원도시건축(변용,윤승중)에서 건축실무를 쌓고 2012년 독립하였다.
사람과 건축, 사람과 도시가 연결되는 낭만적인 공간창작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작업을 하고 있으며,
주요작업으로는 송곡이익헌, 순창담미헌, 양평운정헌, 충무공동 beyondhouse, 상주온화헌등의 주택작업과
망경동 협생헌, 신사동 근린생활시설 리노베이션, 마산의료원 장례식장(무위건축공동작)등이 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권오열
- 설립
- 2012년
-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2길 20 (성산동) 5층 헤이마건축사사무소
- 연락처
- 010-8629-5102
- 이메일
- freerohe0823@naver.com
다른 사람들 앞에서 정면을 드러내는 것은 인간 행동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가정 밖에서는 모두 "사회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한 마디로, 모두 불확실한 청중을 위한 배우가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살고있는 공간은 불규칙적인 모양의, 일시적인 연극 공간으로 인식 될 수 있습니다.
부분적 연극 (Sectional Theatricality)의 개념은 이런 유형의 암묵적인 다원적 연극의 표현을위한 프레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공연자와 청중은 발견된 공간을 사용하여 예술적이며, 통렬하고 실험적인 방식으로 매일 일어나는 인간들의 상호 작용을 탐구하려는 시도에서 평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계획에는 St. Anna Church의 절단을 포함합니다. 건물을 자르면 구조가 원래의 건축 특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개방적이고 공동이 쓸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뀝니다. 또한, 여기서는, 한 개인은 창의적인 능력과 공간적인 기회라는 두 가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연기자와 청중이라는 개념들을 하나로 융합시켰습니다. 그 두 가지 개념들은 다른 사람의 집에 대한 부분적인 시각과 자신의 집에 세워진 무대를 보는 것입니다.
도시적인 접근에서 보면, 절단을 하는 것은, 이전에 연결이 끊긴 공용 공간을 연결하는 경로를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섹션 컷의 구체적인 방향은 관객 수용력과 무대 관람을 극대화하면서 올드 프라하와 카를교 사이의 거리를 방황하는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환영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It is inherent in human behavior to present a front before others. Outside of our homes we all wear “social masks” and, in essence, all become actors and actresses for an indeterminate audience. Consequently, the spaces we inhabit can be perceived as amorphous or transient theatrical spaces.
The concept of Sectional Theatricality is to provide a framework for the manifestation of this type of unexpressed pluralistic theatricality. The performer and audience are equals in their attempts to explore every-day human interactions in an artistic, poignant and experimental manner using found space.
Our proposal involves the sectioning of St. Anna Church.
Cutting the building transforms the structure into an open and communal space while retaining its original architectural characteristics.
It also conflates notion of the performer and the audience where it is assumed that every individual has the creative capacity and spatial opportunity to embody both – a sectional view into another’s home and a stage set in one’s own home.
From an urban approach, the cut creates a pathway that connects previously disconnected public spaces. The specific orientation of the section cut maximizes audience capacity and view of the stage, all the while extending a welcoming invitation to locals and tourists wandering the streets between Old Prague and the Charles Bridge.
위치 St. Anna Church, 프라하, 체코
YEARS 2012
상태 Competition
프로그램 극장
협업자 Hoang Nguyen 및 Creative United, Creative United in the B 성채환, 진경환, 임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