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튼은 관찰(Observation), 장면(scene/frame), 건축가(들)(Architects in Dutch)의 세가지 키워드로부터 생겨났습니다.
건축에 대한 다른 시각 Different Point of View을 갖고, 더 나아가서 의미있는 관점 Meaningful Perspective을 지니기 위해서, 거시적으로는 도시에 대한 관찰 뿐 아니라 미시적으로는 일상에 대한 관찰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O-SCAPE의 대상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Architecture가 Arche[근원] 을 드러내는 Techne [관찰] 이라면 관찰의 대상은 그 스케일에 따라 자연nature일 수도, 도시city일수도, 건물building일 수도, 혹은 가구furniture일 수도 있습니다.
O-SCAPE는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확신합니다.
O-SCAPE로 하여금 사람들이 공간을 감각 sense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박선영
- 설립
- 2014년
-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60 (서교동) 4층
- 연락처
- 02-738-7811
- 이메일
- oscape01@o-scape.co.kr
제주 김녕리 N109
#2. 건축 표피
늦은 밤, 생각에 잠기다
늦은 밤 회사에 남아... 김녕리 N109 모델을 보며 생각에 잠겼다.
이리 돌려보고... 또 저리 돌려본다.
공간에 대한 생각, 외형에 대한 생각, 외피에 대한 생각, 조경에 대한 생각 등... 수만가지의 생각이 머리를 스쳐간다.
건축가는 하나의 건축물을 설계할 때에도 수만 가지의 경우의 수를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건축주가 원하는, 건축주에 맞는, 동시에 건축가인 내가 제공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접목시킬 수 있을까...
건축가에 따라서 우선 순위는 다르지만 대부분의 건축가가 나와 같이 생각하지 않을까...? 고민하지 않을까...?
더 좋은 집을, 더 좋은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다.
건축 표피
사람이 입을 옷을 고르는 것도 어려운데, 건축물 스킨 재료를 선택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 설계과정에서 항상 무언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즐거운 고민이면서도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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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주 분이 재료에 대한 감이 안 온다고 재료 맵핑을 테스트해서 보내오셨다. 이쁘게 매핑이 되니 대안 전체가 다 그럴듯하다. 음..... 우리 회사에서 제안한 재료는 있지만, 너무 어둡고 튀지 않게 될까 봐, 그리고 고급스럽게 보이지 않게 될까 봐 강요하긴 어렵다.
건축심의도 거쳐야 하고... 더군다나 이곳이 웨딩촬영 공간으로도 이용되어야 하니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