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프라임 건축사사무소의 설계목표는 고객의 요구에 그치지 않고 그 이상의 가능성을 찾기 위해 관찰하고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러 차례의 대화와 검증 그리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상하는 것 이상의 실용과 미적 의미를 담는 완성도 있는 건축이 되도록 계획해 나갑니다. 단계마다 효율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고객이 쉽게 이해하며 결정의 동참이 즐겁도록 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적 디자인 역량은, 개인의 삶을 담는 편안한 가족공간인 주거용 건축부터, 스페이스 마케팅을 위한 아름답고 실용적인 상업건축, 효율성과 기업이미지를 담당하는 업무용 건축에 이르기까지 용도와 쓰임에 맞는 최상의 공간(spaceprime)이 만들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대화는 좋은 건축을 만드는 시작입니다. 건축과 공간, 그리고 대지에 대한 고객과의 대화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조금 먼 장래에 대한 이야기더라도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옥윤종
- 설립
- 2014년
-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로 11번길 7-12 103호 스페이스프라임
- 연락처
- 031-904-2480
- 이메일
- spaceprime@naver.com
A 저축은행 서초지점 오피스 실내건축설계 제안
우리는 사업초기에 수도 없이 할지 안 할지 모르는 프로젝트들에 대하여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일을 했지만, 좋았던 결과보단 고생만 하고, 결과가 좋지 않았던 적이 거의 대부분 이었던 듯하다. 그러나 그러한 시련들이 우리가 점점 건축주들의 요구를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당초에 해당 저축은행은 부실한 저축은행을 인수하여 새롭게 뻗어가는 저축은행이었고, 그로인해 여러 가지로 기업의 이미지에 신경을 많이 쓰려는듯해 보였다. 그래서 우리는 최근에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선도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국내기업들과 구글과 에이오앤 등과 같은 세계에서 제일 다니고 싶은 기업 순위에 들어가는 여러 기업들 사례를 바탕으로 저축은행의 경영진들에게 설득을 하였으나, 계획안은 매우 맘에 드나, 공사비에 대해서는 결국 당초 잡혀있던 예산을 초과할 수는 없었던 듯하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또 신나게 미끄럼을 타고 내려왔고, 다시 한 번 현실과 이상적인 공간과의 격차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누가 그런 일을 했던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보수적인 집단이 있다면, 공무원과 금융권이라고… 그렇게 보면… 현대카드는 어떤 금융사보다 진보적이고, 한 차원 높은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