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프라임 건축사사무소의 설계목표는 고객의 요구에 그치지 않고 그 이상의 가능성을 찾기 위해 관찰하고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러 차례의 대화와 검증 그리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상하는 것 이상의 실용과 미적 의미를 담는 완성도 있는 건축이 되도록 계획해 나갑니다. 단계마다 효율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고객이 쉽게 이해하며 결정의 동참이 즐겁도록 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적 디자인 역량은, 개인의 삶을 담는 편안한 가족공간인 주거용 건축부터, 스페이스 마케팅을 위한 아름답고 실용적인 상업건축, 효율성과 기업이미지를 담당하는 업무용 건축에 이르기까지 용도와 쓰임에 맞는 최상의 공간(spaceprime)이 만들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대화는 좋은 건축을 만드는 시작입니다. 건축과 공간, 그리고 대지에 대한 고객과의 대화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조금 먼 장래에 대한 이야기더라도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옥윤종
- 설립
- 2014년
-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로 11번길 7-12 103호 스페이스프라임
- 연락처
- 031-904-2480
- 이메일
- spaceprime@naver.com
# 주제
도시의 일상성. 물리적,공간적 한계를 넘어서 미디어/온라인 기반개념과 콘텐츠 활용. 도시 활성화장치. 지역상권/관광산업 활성화. 시민과 산업을 연결하는 도시펌프의 마중물. 공공시설물로의 기능성 및 유지관리. 도시브랜딩과 도시재생
# 아이디어
계획컨셉은 간명한 것이 좋겠다.
폐컨테이너를 비어있는 하나의 상자로 보고 컨텐츠가 있는 여러 장소에 주기적으로 설치/이동을 반복한다. 채워지고 걸러지고 재생되는 과정을 거쳐 어느정도 담기면 도시간 국가간 교류의 수단으로 활용한다.
# 설계공모를 한다는 것
개인설계사무실을 소수의 인원으로 운영하면서 일반공개 설계공모에 자주 참여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더 많은 개인건축주와 예비건축주분들을 만나고 진행하고 또한 준비해야하는 시간이 더 아쉽기 때문이다. 그래도 매일 모니터링하면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설계공모에 의식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이유는 아마도. 객관적으로 평가를 받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가 아닐까 한다. 일반인 건축주분은 그 사람만의 주관적 평가이지만 나의 건축이 어디에 와있고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 하는 가능성 또한 엿볼 수 있는 공인된 기회이기 때문이다. 그러하기에 결과가 좋지않아도 끄덕끄덕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