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22 건축사사무소
오래 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고, 손때가 묻어 적당히 사용한 흔적이 느껴질 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이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건축을 포함한 많은 것들이 본래의 수명을 다하지 못한 채 사라지고, 그 자리엔 빠른 속도로 새로운 것들이 들어섭니다. 다른 것에 비해 건축물은 큰 몸집을 지니고 있어, 한번 짓거나 철거할 때에 수많은 에너지와 돈, 시간, 사람의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건축물을 계획할 때에는 신중할 수밖에 없고, 지어진 건축물은 오랜 시간 사람들의 삶을 담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스튜디오22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뿐 아니라 다음 22세기를 살아갈 누군가에게도 쓸모 있는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건축을 기반으로 드로잉, 가구, 인테리어, 조경 등 우리의 삶과 마주한 부분들로 디자인 영역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스튜디오22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뿐 아니라 다음 22세기를 살아갈 누군가에게도 쓸모 있는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건축을 기반으로 드로잉, 가구, 인테리어, 조경 등 우리의 삶과 마주한 부분들로 디자인 영역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이동우
- 설립
- 2020년
-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68 (마곡동) 마곡747타워 1313호
- 연락처
- 02-6925-2201
- 이메일
- studio22kr@gmail.com
- 홈페이지
- http://studio22.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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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의 예산이 1000만원에서 4000만원사이를 오가는 상황에서 이 학생쉼터는 테트리스 게임처럼 디자인되었다. 테트리스 블록처럼 조합가능한 단위물과 그 조합방식을 디자인하고, 시공시점에서 규모와 예산을 결정하는 방법을 택해 불확실한 예산이 디자인 과정을 늘어지게 하거나 불필요한 노력을 쏟게 만드는 것을 방지하였다.
With the budget shifting between 1,000,000 KRW and 4,000,000 KRW, the play structure was designed like the game of Tetris. Units, not unlike Tetris blocks, and a manual for combination of them were designed so that the size (and budget) of the structure could be determined at the time of construction. This method prevented the uncertainty of the budget from hindering the design process or creating wasted efforts.
제공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Korean Craft & Design Foundation
모든사진 © 박정훈 All Photos © Park Jung-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