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22 건축사사무소
오래 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고, 손때가 묻어 적당히 사용한 흔적이 느껴질 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이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건축을 포함한 많은 것들이 본래의 수명을 다하지 못한 채 사라지고, 그 자리엔 빠른 속도로 새로운 것들이 들어섭니다. 다른 것에 비해 건축물은 큰 몸집을 지니고 있어, 한번 짓거나 철거할 때에 수많은 에너지와 돈, 시간, 사람의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건축물을 계획할 때에는 신중할 수밖에 없고, 지어진 건축물은 오랜 시간 사람들의 삶을 담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스튜디오22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뿐 아니라 다음 22세기를 살아갈 누군가에게도 쓸모 있는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건축을 기반으로 드로잉, 가구, 인테리어, 조경 등 우리의 삶과 마주한 부분들로 디자인 영역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스튜디오22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뿐 아니라 다음 22세기를 살아갈 누군가에게도 쓸모 있는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건축을 기반으로 드로잉, 가구, 인테리어, 조경 등 우리의 삶과 마주한 부분들로 디자인 영역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이동우
- 설립
- 2020년
-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68 (마곡동) 마곡747타워 1313호
- 연락처
- 02-6925-2201
- 이메일
- studio22kr@gmail.com
- 홈페이지
- http://studio22.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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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롯데백화점 명동점 에비뉴엘관 전시 공간 계획입니다. 같은 개념이라, 같은 부품을 사용합니다.
받침대.
벽
역시, 시작은 컨텍스트를 간단히 확인해 보고,
스케일을 짚어보는 것으로부터.숫자로는 이해를 하는데, 아직은 체험하지 않고는 실감으로 이어지진 못하고 있습니다.
공간 얼개.
큐레이터분과 함께 상의하면서 잠정적으로 결정한, 작가별 전시 영역 구획.
구획에 맞추어 받침대와 벽을 배열.
바닥에 부착될 사인물 계획. 실제로 구현되진 못했습니다.
전개도.
받침대 별 안내문구 부착 계획.
이렇게 나름의 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맞추어 박스를 주문했습니다만, 현장에서는 즉흥적인 변수가 많이 발생해서, 실제로는 많이 다르게 구현되었습니다.
l 출처 l 디자인메이드2010/03evinu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