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22 건축사사무소
오래 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고, 손때가 묻어 적당히 사용한 흔적이 느껴질 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이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건축을 포함한 많은 것들이 본래의 수명을 다하지 못한 채 사라지고, 그 자리엔 빠른 속도로 새로운 것들이 들어섭니다. 다른 것에 비해 건축물은 큰 몸집을 지니고 있어, 한번 짓거나 철거할 때에 수많은 에너지와 돈, 시간, 사람의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건축물을 계획할 때에는 신중할 수밖에 없고, 지어진 건축물은 오랜 시간 사람들의 삶을 담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스튜디오22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뿐 아니라 다음 22세기를 살아갈 누군가에게도 쓸모 있는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건축을 기반으로 드로잉, 가구, 인테리어, 조경 등 우리의 삶과 마주한 부분들로 디자인 영역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스튜디오22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뿐 아니라 다음 22세기를 살아갈 누군가에게도 쓸모 있는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건축을 기반으로 드로잉, 가구, 인테리어, 조경 등 우리의 삶과 마주한 부분들로 디자인 영역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이동우
- 설립
- 2020년
-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68 (마곡동) 마곡747타워 1313호
- 연락처
- 02-6925-2201
- 이메일
- studio22kr@gmail.com
- 홈페이지
- http://studio22.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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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생시설의 발코니는 확장발코니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에 개방된 형태를 취하게 된다. 내외부가 만나는 위치나 성격 또한 중립적이라 할 수 있다. 시간에 따라 모습을 달리 하기도 한다. 영업시간에는 내부가 슬쩍 들여다보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드나들기도 해서 활기있는 모습을 갖게 된다. 반면에 영업외시간에는 어두운 공간이 되곤 한다. 업종에 따라 활용도의 차이는 있지만 때론 실외기가 가득 찬 공간이 되기도 한다. 무언가가 될 수도 있지만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다. 법적으로 허용되는 범위내에서 엇갈리게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다. 보다 적극적인 공용공간으로 활용하고 싶지만 현재 법에서는 허용하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