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더하우스
안녕하세요! 빌더하우스입니다. 저희 빌더하우스는 목조주택을 전문으로 시공하고 있는 빌더들의 모임입니다.
- 전문분야
- 시공
- 대표자
- 황윤식
- 설립
- 2007년
-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신천중앙로 6 (신천리) 빌더하우스
- 연락처
- 010-3013-5483
- 이메일
- milaju78@hanmail.net
관련기사 >>
여주전원주택 36평형 목조주택 #05. 교조토 마감 및 도배 공사
한동안 마감이 겹치는 바람에 현장 소식을 전하는데 다소 차질이 생겼네요.
여주 모던하우스 목조주택 현장은 본격적인 마감의 연속으로써 오늘 소개하면 바닥 마감 공사가 진행이 될 것입니다.
우선 작업 과정들을 소개하도록 하고 향후 전체적인 구도를 잡고 사진을 재정비하여 종합적으로 소개하도록 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일부 거실과 기타 구역은 규조토 마감공사가 있었습니다.
여느 도배와 도장과 마찬가지로 석고보드의 이음새나 코너부분은 퍼티작업과 평작업을 진행하며 고른 벽면을 위해 기초 작업을 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도배의 초기 퍼티 작업 사진과 부직포 작업의 사진입니다.
요즘은 친환경이라고 해서 규조토를 간간히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피부질환이 있거나 민감하신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이나 기타 원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제조사에서 더욱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규조토 작업을 하는 구역도 일종의 도장과 같은 작업이므로 기초 밑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 사진을 잘 보시면 여느 도배 공사에서 보듯이 다를 바가 없어 보입니다.
대체로 코너부분은 접착이 가장 중요한 위치이므로 꼭 빠트리지 않고 작업해야 하며 석고나 마감재의 이음새는 반드시 작업을 해야 비로소 평평하고 일정한 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부직포 작업은 도배지를 붙이기 직전의 작업으로써 벽면의 수평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목조주택에서의 벽면은 거의 반듯한 면을 생성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러한 과정을 빼먹고 진행한다는 건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규조토를 바른 일부 구역의 모습입니다.
미장용과 뿜칠용과는 다소 다른 양상을 띠고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명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찍은 사진이라 화질이 다소 떨어지는군요.
좌측은 도배를 바르기 직전의 밑작업의 모습이며 우측은 도배 작업 후 모습입니다.
규조토 작업과는 다른 것이 부직포나 운용지를 작업하지 않는다는 게 특징입니다.
보통 페인트 작업을 위해 밑작업을 하는 것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화장실의 내부 모습으로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습기나 관리의 차원에서 SMC소재의 돔 천장을 해당 현장에 시공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별도의 점검구를 만들지 않고 제품의 구성상 천장 내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아울러 자체적으로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어 습기와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장에 맺히는 물기 제거가 쉽고 젖거나 변형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