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튼은 관찰(Observation), 장면(scene/frame), 건축가(들)(Architects in Dutch)의 세가지 키워드로부터 생겨났습니다.
건축에 대한 다른 시각 Different Point of View을 갖고, 더 나아가서 의미있는 관점 Meaningful Perspective을 지니기 위해서, 거시적으로는 도시에 대한 관찰 뿐 아니라 미시적으로는 일상에 대한 관찰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O-SCAPE의 대상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Architecture가 Arche[근원] 을 드러내는 Techne [관찰] 이라면 관찰의 대상은 그 스케일에 따라 자연nature일 수도, 도시city일수도, 건물building일 수도, 혹은 가구furniture일 수도 있습니다.
O-SCAPE는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확신합니다.
O-SCAPE로 하여금 사람들이 공간을 감각 sense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박선영
- 설립
- 2014년
-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60 (서교동) 4층
- 연락처
- 02-738-7811
- 이메일
- oscape01@o-scape.co.kr
HJ kitchen system(2015)
Project : interior/consulting
Location:Seocho-gu, Seoul
Purpose:Retail
Design:LOW CREATORs
Design Period:2015.03~2015.10
Construction:2015.11
Status : Comple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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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 인테리어/컨설팅
위치 : 서울시 서초구
용도 : 리테일(상업시설)
디자인 : LOW CREATORs
디자인 기간 : 2015.03~2015.10
공사 : 2015.11
상태 : 완료
한주주방아울렛 인테리어 프로젝트다.
사무실이나 주택 같은 프로젝트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사무실 같은 경우 회의공간, 사무공간, 임원 공간 등의 공간 구획과
수납시설이 중심이 되는 경우가 많다.
주택 같은 경우에는 가족 구성원에 따른 Public 과 Private 공간을 구분하고
동선의 흐름의 반영, 빛의 유입, 전망 등을 중심적으로 고려한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공간 위주의 인테리어는
벽, 기둥 등의 길이, 사이 공간 등을 이용하여
어떻게 디스플레이 공간을 계획할 것이며
고객들로 하여금 어떠한 동선으로
이 공간을 거닐며 전시품을 둘러볼지에 대한
방향성에 중심을 두어야 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재미있었던 부분이 있었다.
디스플레이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이다.
디스플레이는 벽에도, 기둥에서, 벽 사이에도,
심지어는 천장 구조물을 이용한 디스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디스플레이를 위한 가구, 소품 등의 디자인도
의도한 바에 따라, 생각에 따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어쩌면 공간을 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구, 설치미술 등의 영역까지 포함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관련 링크] 한주주방아울렛
[Lowcreators] "HJ Kitchen System(2015)-comple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