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새로운 댓글알림이 없습니다.
닫기

알림

닫기

또는

로그인 상태 유지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ID/PW찾기

아직 에이플래폼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찾기

  •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임시 비밀번호가 전송됩니다.
  • 이메일 주소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 1:1문의하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간편 회원가입

건축가 or 자재회사이신가요?

기업회원 가입하기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일반회원가입

중복확인

중복확인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일반회원가입 (선택사항)

성별
남자 여자
생년월일
주소
직업

건너뛰기 >

축하합니다!
에이플래폼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하실 닉네임을 입력하고
플래폼을 시작해 보세요~
닉네임을 입력해야지 최종가입됩니다.

환영합니다!

기업회원가입 (회사유형선택)

건축회사

자재회사

건축회사가입 (1/3)

증복확인

증복확인

회사명
주소
사업자구분
사업자번호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건축회사가입 (2/3)

대표자명
대표전화
서비스분야

건축분야선택

주거
상업
문교사회
공업

최대 10개까지만 등록가능합니다.

미니카드생성 (3/3)

미니카드에 적용할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로고이미지
(168 x 168px 이상의 jpg, gif, png로 등록해 주세요.)
미니카드이미지
(291 x 164px 이상의 jpg, gif, png로 등록해 주세요.)

홈페이지 유형선택

건축가의 경쟁력 강화와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3개월 단위 계약

  • Premium

    건축 홈페이지부터 홍보, 브랜딩 데이터분석, 콘텐츠 관리, 기사발행 등
    맞춤 경영지원을 제공하는 플랜

    299,000
    / 월

    신청하기
  • Business

    건축 홈페이지가 필요한
    건축가를 위해 준비한 플랜

    59,000

    19,900 * 이벤트 할인
    / 월

    신청하기
  • Basic

    건축플랫폼에 등록되는 기본 형태

    무료

    신청하기
개인계정 생성
반응형 홈페이지
플랫폼 메인노출
개인 도메인 연결 ×
방문자 통계
홈페이지 디자인 ×
소셜링크 ×
에이플래폼 로고/배너 삭제 ×
이메일 문의기능 ×
전담 콘텐츠매니저 부여 × ×
기사발행 (Kakao, Naver)
사무소 데이터 분석 리포트 분기 발행 × ×
인턴십 매칭 (학교지원금無)
인턴십 매칭 (학교지원금有) ×
에이라운지 입주할인 20% 할인 10% 할인 ×
건축사진작가 할인연결
세무기장 무료/할인
실시간 건축문의 참여 무제한 선착순 선착순
건축중개 × ×

축하합니다!
관리자 승인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자재회사가입 (1/2)

증복확인

증복확인

회사명
주소
사업자구분
사업자번호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미니카드생성 (2/2)

자재 검색페이지에 노출이
되기위해 미니카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카드생성을 완료하세요.

대표이미지
(216 x 162px 이상의 jpg, gif, png로 등록해 주세요.)

취급자재선택

내장재
외장재
단열재
목재
석재
벽돌
창호
냉난방/환기설비
설비
도장/방수
홈네트워크
기타

최대 10개까지만 등록가능합니다.

축하합니다!
자재회사 페이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사용하실 닉네임을 입력하고
플래폼을 시작해 보세요~

카탈로그제품사진을 등록하고
회사소개서를 작성하여
회사를 널리 알려보세요.

지금하러가기

나중에 하기

건축가는 어떠한 사람을 만나는 업인가?
작성일 : 2019.04.05 18:47

△ 2018년 9월 4일 첫 미팅을 마치며 지나가는 사람에게 한 컷 부탁



나는 삶의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업'을 선택하는 기준의 하나로, '일을 하는 동안 어떠한 사람을 만나는가?'라는 질문을 던져보라고 한다.

건축가는 늘 '무언가를 해보려는 사람'을 만나는 업이다.
저마다 다르겠지만 우리 팀이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기준은 넓이보다 깊이에 있다.
이 프로젝트는 서로에게 어떠한 가치가 있는가?

이 질문에 대한 중요성을, <연남동 비주얼> 프로젝트를 하면서 새삼 확신을 갖게 된다.

하는 ‘말’과 살아가는 ‘모습’이 모두 고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건축가로서 매우 감사한 일이다. 꼭 건축이 아니더라도 한결같이 그러한 태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을 가까이하는 것은 소중한 선물이다.

연남동에 있는 6평의 악세사리 매장. 이 프로젝트가 그러한 경우다. 프로젝트를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변에 자랑하고 싶다고 처음 만난 네 사람의 사진을 자신들의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꾸어 다니는 부부. 이 두 사람과 한 달 반가량을 함께 보내면서 나 스스로도 많은 생각이 들었다.



△ 2018년 9월 19일 디자인 미팅 중, 촬영 양푸른누리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혹은 난처한 상황에서도 ‘늘’ 예의를 지키는 것이 자연스럽고, 어려운 상황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지금의 내 모습을 다시 바라볼 수 있는 배움의 시간이기도 했다.

이 두 사람의 지금의 모습은 어디에서 왔을까 궁금했는데, 이 부부의 부모님과 저녁식사를 하는 동안 느꼈던 어른으로서의 배려뿐만 아니라 부부로서 서로를 아끼는 유쾌한 '말'과 '표정'에서 해답을 찾았다. 



△ 2018년 10월 13일 이른 아침. 너무나 많이 서 있었던 자리에서 공사 마지막 날 매장을 보면서 



프로젝트의 ROI는 '수입-지출=손익'이라는 계산만으로 가늠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아마도 우리 팀이 이 두 사람의 모습을 보면서 3주의 설계와 3주의 공사기간 내내 신이 나게 다닌 것도 그 자체가 즐거웠기 때문이 아닐까? 우리 팀은 이 작은 6평 매장을 6천 평 건물보다도 더 큰 건축 프로젝트처럼 진행했지만, ROI를 뛰어넘는 가치를 얻었는지도 모른다.

아키테라피(Archi-Therapy)라는 우리 팀의 건축철학은, 보기 좋은 건축물을 짓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 우리와 더불어 건축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풍부한 건축의 혜택을 누리고 좋은 감정을 간직하도록 하는 것이다.

액세사리를 통해 사람들과 교류하는 이 매장도 그러한 모습이다. 얼마짜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자신을 꾸미고 즐거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그러한 사람들의 기억이 쌓여가는 장소를 운영하면서 이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가족의 삶이 풍요로워지는 것'

"얼마를 팔아야지"라고 머리 싸매는 가게 주인과 "무엇을 주면 좋아할까"라고 대화하는 매장의 대표. 우리는 이 엄청난 차이를 알고 있다.

강남에서 꽃을 도매하고 꽃집을 하는 집안의 딸과, 강북에서 액세사리 도매를 하는 집안의 아들. 당장은 서툴러도 이 두 사람, 이제는 어엿한 대표님이 만들어가는 이 가게가 나는 너무나 좋다. 



△ 2018년 10월 13일 공사 완공 사진, 사진 양푸른누리 


아직 인스타그램조차도 휑하지만 하나 둘 채워가고 있는 모습도 좋다.

연남동 비주얼 인스타그램


좋은 제품, 진심, 그리고 두 사람이 만들어 온 스토리가 쌓인 이 장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값진 장소가 될 것이다.



"꽃집여자, 보석집 남자의 패션 주얼리 가게, 비주얼"


△ 명함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byte / 800byte

등록
하기


다음글 R&D 센터
이전글 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