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ORA DESIGN
궁극적인 미학
모든 궁극적인 미학은 자연을 느끼게 하는 것이며, 앉아서 맛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윈난성은 중국의 주요 차 생산지 중 하나이며, 차 문화는 2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차는 고대부터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왔고, 차가 얼마나 특별한지를 알기 위해서는 직접 경험해 볼 필요가 있다.
# 01
JIN 티 스페이스는 차뿐만 아니라 전통 중국 문화의 정신적 핵심을 상징하는 대나무를 활용하여 구성된 현대적인 차 소매점이다. 소매점의 핵심은 제품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공간 디자인과 소비자 경험 구축에 있다. 가게 안은 돌출된 대나무 잎이 도시 외곽에서나 있을 법한 자연의 고요함과 가벼움을 가져다주며, 우아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전체적인 내부 인테리어 요소인 서로 다른 높이를 가진 "잎"과 "빛"은 공간의 유동성에 기여하는 원형 경로를 형성한다.
녹색 대나무 그림자 유리벽을 주재료로 한 슬라브를 사용한 공간은 더욱 우아하고 동양적인 매력을 뽐낸다. 가장 단순한 성찰을 통한 평온, 평화는 삶의 완전한 장면을 만들어 낸다.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사람의 마음은 더욱더 큰 풍요를 얻는다.
디스플레이 영역과 체험 영역은 서로 반향하는 조화를 만들어 낸다. 체험 공간의 벽은 간단하고 소박하지만, 빛과 그림자의 개입으로 하나의 색만 있는 둔감함을 깨뜨리고, 빛과 그림자 아래서는 전체적인 환경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해 보는 이들에게 자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소음 속에서 대나무 그림자를 지나 고요로 가는 공간은 넓은 면적의 인공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고요한 풍경을 형성한다. "몰입감"을 가진 장치는 대나무 숲의 아름다움을 윤곽을 드러내고 무거운색을 퇴색시키며 현대적인 우아함을 통합한다. 동시에 열린 공간 음영 영역, 제품 디스플레이, 저장 및 조명과 같은 기능이 숨겨두었다. 3차원은 흔들리는 대나무 그림자의 이미지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장면별 착각을 일으키게 하여 사람들이 입장할 때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잎사귀 같은 단순한 한 조각의 윤곽이 조용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부드러운 와인딩 곡선이 방문자들을 무한한 몽상으로 이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사용된 그라데이션 그린 조명이 현실과 공허함 사이에 미니멀리즘한 미학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 02
디자이너는 매장의 전반적인 자세부터 디테일까지 일관된 브랜드 스타일을 따라가며 여성의 관점에서 천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감성적인 인식을 투영했다. 그녀는 또한 대나무의 개념 아래 리듬감 있는 소매점을 구축하고, 고대 문명과 현대 미학의 균형 안에서 낭만적인 장소를 만들어 순수한 깨끗함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
현대 도시의 빠른 생활 변화와 생존의 압박은 휴식을 위한 시간까지 압박해 온다. 그러나 그 안에서도 건축가는 꽃, 돌, 나무, 우물, 차 한 잔으로 쾌적함과 고요함, 평온함을 음미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다. 또한 JIN 티스페이스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고,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차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전통적인 차 문화에 뿌리를 둔 매장으로 현대적인 해석을 전달하고자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 대해 심플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내면의 평화와 즐거움을 가져다주기를, 자연을 존중하여 그로부터 에너지를 끌어낼 수 있기를 바랐다.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명 : JIN TEA
위치 : Yunnan, China
면적 :140㎡
건축가 : AURORA Design
사진작가 : Yanyu, Naxin
AURORA Design
Aurora DESIGN은 소비자와 공감하고, 소비 경험과 현재 트렌드를 해석하는 미적 공간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디자인 에이전시이다. "환상의 아름다움을 창조한다"는 디자인 컨셉으로 웨딩 사진, 상업 소매, 독립/체인 레스토랑, 쇼룸 공간,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엘리트 고객들을 위한 포괄적인 디자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수년간의 브랜딩 서비스와 프로젝트 구현을 통한 고급 주거 및 예술 설치작업 또한 진행하고 있다.
www.aurora22design.com
■ 세계의 건축가 시리즈
에이플래폼에서 전 세계에 걸쳐 활발히 활동하는 각국 건축가들의 이야기와 그들의 건축을 담아 여러분께 전달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저마다의 컨텍스트 안에서 건강한 도시건축을 만들어가는 건축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와는 또 다른 삶의 풍경을 이해하고, 건축의 문화적 다양성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모든 콘텐츠는 건축가로부터 직접 전달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