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새로운 댓글알림이 없습니다.
닫기

알림

닫기

또는

로그인 상태 유지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ID/PW찾기

아직 에이플래폼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찾기

  •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임시 비밀번호가 전송됩니다.
  • 이메일 주소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 1:1문의하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간편 회원가입

건축가 or 자재회사이신가요?

기업회원 가입하기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일반회원가입

중복확인

중복확인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일반회원가입 (선택사항)

성별
남자 여자
생년월일
주소
직업

건너뛰기 >

축하합니다!
에이플래폼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하실 닉네임을 입력하고
플래폼을 시작해 보세요~
닉네임을 입력해야지 최종가입됩니다.

환영합니다!

기업회원가입 (회사유형선택)

건축회사

자재회사

건축회사가입 (1/4)

증복확인

증복확인

회사명
주소
사업자구분
사업자번호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건축회사가입 (2/4)

대표자명
대표전화
서비스분야

건축분야선택

주거
상업
문교사회
공업

최대 10개까지만 등록가능합니다.

미니카드생성 (3/4)

건축가 검색페이지에 노출이 되기위해 건축가 미니카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카드생성방식을 선택하세요.

홈페이지 간편생성

or

기존 홈페이지 연동

기존에 건축 홈페이지가 있을 경우 도메인을 입력하고
연동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홈페이지와 연동되고
미니카드가 생성됩니다.

홈페이지 연동하기

미니카드생성 (4/4)

미니카드에 적용할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로고이미지
(168 x 168px 이상의 jpg, gif, png로 등록해 주세요.)
미니카드이미지
(291 x 164px 이상의 jpg, gif, png로 등록해 주세요.)

축하합니다!
관리자 승인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자재회사가입 (1/2)

증복확인

증복확인

회사명
주소
사업자구분
사업자번호

회원가입을 하면 에이플래폼의 서비스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미니카드생성 (2/2)

자재 검색페이지에 노출이
되기위해 미니카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카드생성을 완료하세요.

대표이미지
(216 x 162px 이상의 jpg, gif, png로 등록해 주세요.)

취급자재선택

내장재
외장재
단열재
목재
석재
벽돌
창호
냉난방/환기설비
설비
도장/방수
홈네트워크
기타

최대 10개까지만 등록가능합니다.

축하합니다!
자재회사 페이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사용하실 닉네임을 입력하고
플래폼을 시작해 보세요~

카탈로그제품사진을 등록하고
회사소개서를 작성하여
회사를 널리 알려보세요.

지금하러가기

나중에 하기

이용약관

home 이용약관

에이플래폼 서비스 이용약관
 
목 차
1 (목적)
2 (용어의 정의)
3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4 (약관 외 사항에 대한 준칙)
5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6(서비스 이용신청)
7 (이용신청의 승낙)
8 (서비스의 이용 및 내용)
9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0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1 (개인정보보호)
12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3 (회사의 의무)
14 (회원의 의무)
15 (회원의 게시물 관리)
16 (저작권의 귀속 및 제한)
17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8 (이용제한)
19 (회원에 대한 통지)
20 (손해배상)
21 (면책조항)
22 (분쟁해결)
23 (재판권 및 준거법)
 
1 (목적)
이 약관은 에이플래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https://www.a-platform.co.kr 을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비회원이란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서비스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제작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건축에 관한 모든 정보를 의미하며, 부호·문자·음성·이미지 또는 동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3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의 내용과 변경사항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은 에이플래폼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툴이 아닌 자체제작하여 에이플래폼과 연동한 건축가 개인 사이트에 대해서는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될 경우에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을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약관 외 사항에 대한 준칙)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각 동의를 하고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을 함으로써 회원으로 가입됨과 동시에 회사와의 사이에서 사이트 이용계약이 성립이 성립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회원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 소규모 건축회사로서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의 전화번호와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는 예외로 함. )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미풍양속 혹은 기타 사회질서를 위반하거나, 위반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사업과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5 조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 또는 이용자에게 필요정보의 제공을 요청하거나 필요시 회사에서 방문확인 및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할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 ID
) 회원 종류
) 서비스 이용 개시일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6 (서비스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 일반 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1. 희망ID 2.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 건축회사 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1. 희망ID 2.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회사명 5. 회사주소 6. 사업자구분 7. 사업자번호 8. 대표자명(담당자) 9. 대표전화 10. 서비스분야
) 자재회사 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1. 희망ID 2.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회사명 5. 회사주소 6. 사업자구분 7. 사업자번호 8. 취급품목
) 건축이야기꾼 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1. 전자우편주소 2. 자기소개 3. 블로그/홈페이지 주소(선택)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간 신뢰구축과 기업회원의 허위등록을 방지하기 위해 건축회사와 자재회사를 포함한 기업회원에게 사업자 정보와 일치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 6 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 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 6 조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이용승낙 이후에도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사업자 소재지에 방문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거절하거나 특별한 사유없이 1개월 이상 연기할 경우 방문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잠정 중단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의 이용 및 내용)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사이트에 ID로 접속한 후 별도의 접속절차 없이 자유롭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의 공지 또는 회원들에 대한 이메일 통지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가 자체 제작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9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10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적 사양 변경 및 불가피한 사정,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을 공지합니다. ,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등록 정보를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며, 정보 수집 시 개인식별과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일반회원 1. 희망ID(회원의 경우) 2.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3. 전자우편주소
) 기업회원 (건축회사)
1. 희망ID(회원의 경우) 2.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3. 전자우편주소
4. 회사명
5. 회사주소
6. 사업자구분
7. 사업자번호
8. 대표자명(담당자)
9. 대표전화
10. 서비스분야
) 기업회원 (자재회사)
1. 희망ID(회원의 경우) 2.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3. 전자우편주소
4. 회사명
5. 회사주소
6. 사업자구분
7. 사업자번호
8. 취급품목
) 건축이야기꾼
1. 전자우편주소
2. 직업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제휴로 개인정보 공유가 불가피하고, 이에 대해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 2, 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나 다만 조속한 문제해결을 위해 이용자에게 도움을 제공하거나 기술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기존 아이디에 대한 권리는 포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원ID 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13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4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사가 관계법령 및'개인정보 보호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를 위한 광고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5 (회원의 게시물 관리)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영상, ,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답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위반을 포함한 모든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된 업체, 또는 컨텐츠의 경우에 있어 계약조건에 따라 게시물에 대한 별도의 관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고, 그 게시물의 양과 정도에 따라 서비스 중지 또는 강제탈퇴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혹은 허가받지 않은 업체의 홍보나 광고성 글을 올리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사이트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게시물인 경우
) 허위사실 혹은 광고성 글을 게시하거나 답글 또는 댓글을 다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6 (저작권의 귀속 및 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 할 수 있습니다.
 
17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함과 동시에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회사에 작성한 게시물은 모두 소멸됩니다.
 
18 (이용제한)
회원이 본 약관 제 12 , 14 조 혹은 15 조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불법 컨텐츠인 경우
) 허위로 게시글 혹은 후기를 작성하는 경우
) 부당한 방법으로 평점을 조작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를 초래하는 경우
) 회사의 동의나 허락, 승인없이 홍보성 게시글이나 광고를 게시하는 경우
기업회원의 경우 추가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거나 받을만한 행동을 하여 건축주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 건축주와 법정분쟁 중에 있거나 불미스러운 행위로 인해 건축법에 의한 징계를 받은 경우
) 여러 차례 고의로 부도를 내거나 낸 적이 있는 경우
) 기타 내부지침에 의거 일반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거나 해가 된다고 생각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건축이야기꾼의 경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글이 삭제되거나 이야기꾼 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업체홍보나 광고성 글을 올리는 경우
) 허위성 보도나 글을 올리는 경우
) 저작권에 저촉되는 글을 올리는 경우
) 이야기꾼이 된 직후 1개월간 어떠한 활동도 하지 않는 경우
) 연속된 5개월 동안 작성된 이야기가 없는 경우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게시물 위반사항
- 이용자의 게시물에 관련하여 제 15 조 또는 제 16 조의 사항을 위반하였거나 타인에 의해서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신고접수가 될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자체 검토를 실시합니다. 자체 검토 후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이 되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이용자의 정정요구 및 이용제한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치에 관해서는 이용자의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서 그 내용을 전달합니다.
1차 경고: 해당 게시물 삭제
2차 경고: 게시물 기능 사용제한
3차 경고: 해당 계정 사용제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정정신고를 희망할 경우 FAQ/1:1문의하기- ‘1:1문의 바로가기기능을 통해 정정신고를 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정정신고에 대하여 검토 후 검토결과에 대해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 전달합니다.
) 댓글 위반사항
- 이용자가 서비스 댓글 정책에 관련하여 제 15 조의 사항을 위반하였거나 타인에 의해서 해당 댓글에 대하여 반복적인 신고접수가 될 경우 회사는 해당 댓글에 대하여 자체 검토를 실시합니다. 자체 검토 후 해당 댓글이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이 되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이용자의 정정요구 및 이용제한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치에 관해서는 이용자의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서 그 내용을 전달합니다.
1차 경고: 해당 댓글 삭제
2차 경고: 댓글 기능 사용제한
3차 경고: 해당 계정 사용제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정정신고를 희망할 경우 FAQ/1:1문의하기- ‘1:1문의 바로가기기능을 통해 정정신고를 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정정신고에 대하여 검토 후 검토결과에 대해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 전달합니다.
 
19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로 할 수 있습니다.다만, 회원 본인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우편과 SMS 모두를 이용하여 개별통지 합니다.
 
20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1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2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3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통신 심의 관련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1221일부터 적용합니다.